업무 용도 외 개인적으로 편하게 쓰기 위한 노트북을 찾다가 구입한 삼성 크롬북4 입니다. 크롬북은 구글의 크롬 OS를 기반으로 미국의 공교육 IT기기 보급을 위해 프로젝트된 노트북인데요, 그래서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온라인 강의, 웹서핑, 문서작성 용도로 사양이 맞춰진 노트북입니다.

 

사실 최초 크롬북이 몇년전 출시되었을 때 구입을 고려했으나 액티브엑스 천국인 우리나라 현실에 비춰 구매를 미뤘습니다. 지금은 휴대폰이 인증이 필요한 대부분을 대신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지메일, KEEP, 유트브, 구글 드라이브, 크롬 브라우저 사용 목적으로 크롬북 중 가장 저렴하면서 삼성에서 만든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 19만 원이고 네이버에서 구매 대행으로 구입했습니다.

 

 

 

 

 

1. 삼성 크롬북4 사양

셀레론 N4000, 4GB 램, 저장공간은 32GB이며 참고로 SSD가 아니라 eMMC, 즉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하드 드라이브 용도로 쓰기 위해 별도 개발된 임베디드칩을 쓰고 있습니다. 화면은 1366x768 해상도에 HD LED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으나 실제로 화면을 보면 썩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유튜브까지 볼만한 정도이니 고급 해상도의 영화감상을 원한다면 다른 모델을 찾으셔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만 주로 사용한다면 크롬 OS 기반의 위 사양만으로도 정말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고사양 앱 설치는 비추입니다.

 

2. 개봉 및 짧은 사용후기

 

1) 언박싱 패키지 구성

 

 

 

 

 

 

패키징이 심플합니다. 두근두근 거리는 느낌 없습니다. 노트북 본체, 110V 어댑터, C to C 타입 케이블, 보증서와 퀵 스타트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댑터카 110V이니 200V 젠더를 별도 구입하거나 C to C 타입 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2) 디자인, 외관 마감, 트랙패드 감도, 키보드

 

 

 

외관 만족합니다. 이 정도 가격에 솔리드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니 삼성에게 놀랐습니다. 전체적인 마감이나 키보드도 사용해본 결과 훌륭합니다. 30만원대 베이직북을 보유하고 있는데 외관, 디자인, 견고함, 트랙패드 감도, 키보드 모두 삼성 크롬북 압승입니다.

 

 

3) 크롬 OS 모습 및 노트북 크기

 

 

 

 

보시는 대로 크롬 OS 황량합니다. 하지만 윈도우처럼 사용하면 할수록 무거워지는 OS가 아니기 때문에 마음에 듭니다. 말 그대로 크롬 브라우저 전용 노트북으로 보시면 됩니다. 크기는 들고 다니기 딱 좋지만 화면이 그렇게 크지 않다는 건 구매하실 때 고려하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