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컨셉 디자인1 Image courtesy of LetsGoDigital

 

PS5 컨셉 디자인1 Image courtesy of Unknown (Via Twitter user @xTHAFINESTx)

 

 

 

 

 

PlayStation 5 출시일

 

PlayStation 5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소니는 2020년 10월에서 12월사이 출시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는데 현재 가장 정확한 출시일은 크리스마스 이전인 11월 20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PS5에 대한 공식 웹사이트도 생겨서 런칭 이벤트도 곧 머지않아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가격

 

소니에서 아직 공식 가격을 확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출시가는 예상할 수 밖에 없지만 한 보고서에 따르면 콘솔 제조비용이 약 450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어 실제 가격은 500달러 이상이 될 전망입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처럼 Xbox One의 초기 출시 시 예상 밖의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대중의 외면을 받았던 실수를 감안한다면 소니가 PS5 의 가격을 터무니 없이 높게 책정될 소지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한 설문조사에서도 콘솔 게임기의 가장 중요한 선택 요소 중 하나로 '값싼 가격'을 꼽았습니다. 아마 500달러 내외에서 출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본 사양

 

  • 맞춤혐 8코어 AMD 칩셋 (3 세대 Ryzen 아키텍처 및 Navi GPU 기반)
  • SSD 저장 시스템
  • PS4 타이틀 및 PSVR 하드웨어 호환 가능
  • 3D 오디오
  • 8K TV 지원

 

맞춤형 8코어 AMD 칩셋의 CPU와 GPU는 게이밍 몰입도를 획기적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진보된 그랙픽 조명 기술인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강화 시켜 시각적 만족도를 극대화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이란 빛과 그림자를 실사와 같이 렌더링하는 고급 기술로 특히 영화에서 거의 실사와 같은 수준의 장면을 구현할 때 많이 쓰이는데 CG 안의 광원에서 발산되는 모든 빛의 궤적을 렌더링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아직 Full ray tracing 이 적용된 게임이 출시되지 못한 이유이기도 한데, 배틀필드 5, 새도우 오브 툼레이더, 메트로 엑소더스 등이 사물 반사, 그림자 등에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PS5 에서는 레이 트레이싱 가속은 GPU 가 전적으로 담당할 예정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Image courtesy of nVDIA

 

The last of Us

 

Death Stranding

 

 

 

 

 


PS5는 SSD 저장 시스템도 제공됩니다. 마블의 스파이더맨으로 로딩 속도 테스트 시 PS5는 0.8초 만에 로딩이 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속도로 계산하면 아마 GDDR6 448GB/s의 SSD가 장착된 것으롤 보입니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크기가 커질 수록 게임 로딩도 느려져야 한다는 조건적인 이야기가 PS5 에서는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SSD 덕분에 게임을 풀인스톨 할 필요 없이 필요한 부분만 복사 및 불필요한 파트는 삭제 또는 나중에 다시 설치 하는 방식으로 게임 설치의 권한도 보다 세밀하게 제공된다고 합니다.

3D 오디오 및 8K TV 지원도 제공되어 보다 디테일한 사운드와 이미지 텍스쳐를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3D 오디오는 PS4의 오디오와 차원이 다른 성능을 보여줄 거라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그 밖에도 지금까지 출시된 PS4 타이틀 대부분이 PS5에서 호환되며 PSVR 같은 하드웨어 역시 호환 된다고 합니다.

 

 

 

 

PS5 UI Image courtesy Via Twitter user @ShareGamePlay

 

 

 

 

 

그 밖에

 

PS5 는 PS4 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컨트롤러도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아직 새로운 컨트롤러에 대한 정식 명칭은 없는 상태고 듀얼쇼크를 대체할 햅틱 피드백 기능을 가진다고 하네요. 또 어탭티브 트리거 버튼도 제공되는데 게임 프로그그래머가 원한다면 해당 버튼을 조작할 때 저항감을 넣어 보다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만약 그랜 투리스모를 플레이 한다고 할 때 도로 표면의 상태를 햅틱 컨트롤러의 피드백을 통해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Image courtesy of PS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