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8월 8일에 가입하여 이제 운영하진 약 2주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12개 글을 포스팅했고 게시글의 글자 수는 대략 1000자 내외로 작성했습니다. 1일 1포스팅이 애드센스 승인에 유리하다고 들어서 가급적 꾸준히 포스팅을 하려고 했지만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니에요. 대신 사진은 최소화하고 글자 수를 가급적 1000자 정도 유지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글의 주제는 다양하게 올렸습니다. 한 가지 주제만을 다루기에는 글의 소재와 깊이도 쉽게 고갈될 것 같아 평소 제가 알고 싶었던 분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조사하여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게 한 가지 주제에 대한 정보글을 해외 사이트 여러 곳에서 읽은 후 제가 원하는 글의 방향으로 정보를 편집하고 제 생각을 덧붙여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해외사이트의 글을 읽을 때에는 자동번역을 안 쓰다 보니 영어공부도 되고 원하는 정보를 모으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이 저 개인한테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느껴져 보람이 되네요. 매일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강박만 조금 벗어난다면 즐거운 취미 생활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애스센스 신청 방법

현재 약 1000자 내외의 글 12개를 포스팅한 후 오늘 구글 애스센스 신청을 해봤습니다. 아마 포스팅 수가 많이 부족해 승인 거절을 당할 것 같긴 한데 포스팅을 성의 없게 한 건 아니라고 생각돼서 약간의 기대도 되네요. 승인 결과 나오면 관련 내용을 다시 재포스팅하도록 할 테니 애드센스 신청하실 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 절차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담았습니다.

 

 

 

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가입 첫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웹사이트 URL 을 먼저 적고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됩니다. URL 적을 때 'https//'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니 굳이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애드센스 정보 받기는 받는 걸로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 후 지금 가입하기

 

 

 

 

 

 

 

② 다음에 오는 아래 화면에서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고 이용약관 동의 후 계정만들기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결제 프로필 만드기를 누른 후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고 주소 적을 때 도로명 주소와 바뀐 우편번호를 사용하시면 되고 주속입력란1에는 도로주소(ex. 경단로 345)까지 입력, 주소입력란2에는 나머지 상세주소(ex. 경단 푸르지오 110동 306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적을 때는 휴대폰 번호를 넣으면 됩니다. (ex. 01-1111-2222) 다 적으면 제출을 누릅니다.

 

 

 

 

 

 

 

③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하는 페이지입니다. 복사하기를 누르면 박스안의 HTML 코드가 복사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편집에 가신 후 HTML 편집을 눌러 해당 코드를 복사 및 적용하면 됩니다. 스킨 편집 HTML 창에서 <head> 를 찾은 후 엔터쳐서 바로 밑에 줄에 해당 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head> ~ </head> 안에 어디에든 위치하면 상관없음) 완료되면 애드센스 페이지로 돌아와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코드 일부는 삭제하고 이미지 업로드 하였으니 참조하세요.

 

 

④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가 블로그에서 코드를 확인 후 완료 표시를 띄우면 정상적으로 절차가 끝났습니다. '사이트 검토 중입니다.' 문구가 나오면 승인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결과는 메일로 통보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