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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 브랜드 명칭은 Mercedes-EQ 입니다. 라인업은 총 6종으로 구성되며 상세 세그먼트는 EQA (준중형 CUV), EQB (준중형 SUV), EQC (중형 SUV), EQV (MPV), EQE (준대형 세단), EQS (대형 세단) 로 나누어 집니다. 국내에는 현재 준중형 CUV EQA와 플래그쉽 모델 EQS가 2022년 2월 현재 판매 중입니다.

 

 

EQS 450+ AMG Line 가격

  • 가격 : 177,000,000원 (부가세 포함, 딜러 할인 제외 판매가임)

국내 출시 중인 EQS 의 모델은 1종으로 EQS 450+ AMG Line 이 판매 중입니다. 가격은 1억7천7백만원으로 벤츠 S클래스 롱바디 엔트리 모델인 S450 4MATIC LONG 1억7천6백만원 보다 판매가가 더 높습니다. 플래그쉽 모델이라고는 하지만 엔트리 가격이 상당히 높아 국내 판매량이 얼마나 나올지는 의문입니다.

 

 

EQS 450+ AMG Line 제원

4WD 가 아닌 RWD 후륜구동이며 배터리용량은 107.8 kWh, 공식 카탈로그 기준 1회 완충 시 주행가능 거리는 478 km 입니다. 제네시스 G90 전기차 모델이 없으므로 G80 전기차와 단순 비교해보면 G80 은 4WD, 배터리용량 87.2 kWh, 1회 완충 시 주행가능거리는 427 km 입니다.

 

 

 

 

공차중량 EQS 2590 kg, G80 전기차 2265 kg으로 약 300kg 무게가 더 나가지만 벤츠 전용 전기차 플랫폼의 플래그쉽 모델 주행가능거리로는 짧다는 느낌입니다. S클래스 오너는 연료탱크 용량을 신경쓰지 않겠지만 EQS는 전기차입니다.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충전이라는 핸디캡을 가진만큼 주행가능거리는 타전기차에 비해 EQS 만의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 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EQS 차량 길이는 G80 5005mm 보다 크고 신형 G90 5275mm 보다 작은 5225mm 입니다. 휠베이스는 G80 3010mm, 신형 G90 3180mm 보다 긴 3210mm로 EVA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이점을 살려 넓은 축간거리를 확보했습니다. (참고로 신형 G90 롱휠베이스 모델 휠베이스가 3370mm임)

 

 

 

 

EQS 450+ AMG Line 디자인

현대의 디자인 컨셉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3.0 의 특징 중 하나가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하나의 모양으로 그려내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쉬운 예로, 신형 투싼이나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의 전면 디자인) 벤츠 EQS 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하나의 모양으로 조각했는데 디자인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벤츠 S클래스의 디자인 헤리티지가 전면부 디자인에서 전혀 찾아 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측면디자인도 원보우 라인을 살려 매우 날렵한 쿠페형태 느낌이 나지만 거기까지입니다. 얼핏보면 준중형 국산차를 가로로 늘린 느낌까지 자아내며 후면 디자인도 특별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 밸런스는 나쁘지 않지만 전기차 전용모델이라는 컨셉에 매몰 된건지 벤츠 디자인 헤리티지가 전혀 없는 평범한 미래지향적 차량이 탄생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EQE 와 비교 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EQS 1세대 디자인은 미완성으로 보입니다. (오히려 EQC 디자인이 더 나은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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