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는 롤스로이스, 벤틀리와 함께 세계 3대 수제작 명차 브랜드였습니다. 1920년대 메르세데스 기반의 최고급 럭셔리 차량을 제작했으나 1941년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이후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이 마이바흐 독자 브랜드로는 60년 만인 2002년 새모델(과거 이건희 회장 차로 유명한 모델)을 내 놓으며 럭셔리카 시장에서 부활했으나 롤스로이스, 벤틀리에 밀리며 판매 부진을 겪습니다. 현재는 벤츠의 AMG 와 같은 별도 라인업의 하나로 운영 중이며 정식 명칭은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이며 롤스로이스와 벤틀리를 제외한 현존 대량 양산 체제 모델 중 가장 럭셔리한 브랜드의 하나로 자리매김 중입니다.
2022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80
- 22년식 : 271,600,000원 (부가세 포함된 차량 기본가)
21년 9월 풀체인지된 벤츠 S클래스 기반의 모델로 국내에 단일 라인업으로 출시 중입니다. 가격은 약 2억 7천만원으로 벤츠 S클래스 롱바디보다 약 4천만원 이상 비싼 가격으로 시작됩니다. 마이바흐 고유의 세로 라인 라디에이터 그릴을 포함하여 S클래스와 차별화 시킨 익스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를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S클래스와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위에서 소개한대로 이제 마이바흐는 벤츠 S클래스 라인업중 가장 상위 모델로 바라보는 것이 맞습니다.
마이바흐 S580 디자인
S클래스와 차별화된 부분을 꼽으면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덕트 디자인입니다. 그릴은 S클래스보다 크기가 더 크며 특유의 세로 라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릴 상단 중앙에는 마이바흐 영문자가 레터링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범퍼 하단 덕트는 S클래스보다 크롬라인이 강조되어 더 럭셔리한 차라는 느낌을 확실히 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S클래스와 동일합니다. 휠의 경우 접시 모양의 5홀 휠보다 멀티스포크 휠이 마이바흐 디자인과 훨씬 잘어울리는 느낌이며 그외 측면, 후면 S클래스 대비 디자인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전장이 S클래스 롱바디보다 150mm 더 길어 더 웅장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마이바흐 S580 제원
전장은 5470mm으로 S클래스 5320mm보다 150mm 더 길고, 휠베이스는 3396mm로 180mm 더 깁니다. 엔진은 V8/8기통으로 S클래스 가장 상위 모델인 S580 4MATIC 롱바디 모델의 엔진과 동일합니다. 복합연비는 7.3km/L로 고속 9.1km/L, 도심 6.3km/L 입니다. 4륜 구동이며 전/후 모두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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