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업체인 현대자동차(HYMTF)가 24년 올해 상반기 동안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를 제치고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전기차 회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나

Electrek이 공유한 새로운 Motor Intelligence 보고서에 따르면, 제네시스와 아이오닉 브랜드의 소유주이자 기아의 34% 지분을 보유한 현대는 미국 전기차 시장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아이오닉 5와 6 모델의 판매량은 각각 25%와 54% 증가했으며, 기아 브랜드도 EV9, 즉 3열 전기 SUV가 이끄는 가운데 7월에 전기차 판매량이 상승했습니다.

 

이 한국 제조업체는 미국 시장 점유율이 2분기에 50% 아래로 떨어져 49.7%를 기록한 테슬라(TSLA)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현대는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1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각각 7.4%와 6.3%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 미국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F)와 제너럴 모터스(GM)를 앞서게 되었습니다.

 

 

 

 

향후 전망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GM), 그리고 잠재적으로는 테슬라에게 나쁜 소식은 현대가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있으며, 2024년에 21개의 새로운 전용 제네시스 소매점을 미국에 추가하여 8개의 새로운 주에 진출했습니다. 제네시스는 현재 미국에 56개의 독립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시장 점유율 증가는 저렴하고 연료 효율이 높은 전기차를 생산한 덕분입니다. 또한 조지아에 위치한 새로운 현대와 기아 공장은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은 $7,500의 전기차 세액 공제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기아의 EV9 차량은 5월에 조지아에서 생산을 시작했으며, 10월에 미국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차량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최초의 현대 모델이 될 것입니다.

 

현대의 다가오는 3열 SUV인 아이오닉 9도 새로운 공장에서 생산되어 세액 공제를 받을 자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대 메타플랜트는 연간 3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AutoNews 보고서에 따르면 연간 50만 대까지 확장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포드와 GM이 시장 리더인 테슬라에 도전하기 위해 내연기관 차량에서 전기차로 전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현재는 현대자동차(HYMTF)가 시장 리더와의 전투에서 그들을 앞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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