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2022년 현재 대한민국 트로트 가수 인기 순위 1위다. 인기곡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22년 누적 재생 23만 회를 넘어서며 TOP3을 기록 중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12억 뷰를 돌파한 상태다. 트로트를 좋아하는 30대 이상 연령층은 말 그대로 '영웅시대'에 살고 있다.

 

1991년 6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2세로 경기도 연천군에서 태어났다. 학력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갈원중학교, 동남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대학은 경복대학교 남양주 캠퍼스 실용음악과를 졸업했고 전공은 보컬로 10학번이다.  대학시절 동기이자 현재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인 이웅희씨가 한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에 따르면 임영웅은 입학 시절 R&B 장르를 무척 좋아했고, 끼가 많은 노력형 천재라고 회상했다. 실제로도 임영웅은 주변에서 언급하길 지독한 연습벌레라고 한다.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본격적인 유명세를 얻은 건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부터지만 실제 데뷔는 2016년 8월 디지털 싱글 '미워요'를 발표하면서부터다. (당시 26살, 데뷔 6년 차 가수다.) 노력과 실력으로 성공한 대기만성형 가수답게 20년 광고 수입만 40억 원에 달하며 21년에는 7편의 광고로 총 28억 원에 수입을 올렸다고 한다

 

21년 말에는 단독 콘서트 'We're Hero 임영웅'을 KBS 지상파 TV 주관으로 개최했고 16.1%를 높은 시청률도 기록했다. 지상판 단독쇼는 나훈아, 조용필 급의 레전드 가수들만이 얻을 수 있는 기회로 알려져 있어, 임영웅이 그야말로 성공한 가수임을 증명했다. 임영웅의 성공은 외모나, 시대적 트로트 유행의 붐을 등에 업은 것이라기 보단, 듣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실하고 뛰어난 노래실력이 가장 크다고 평가된다.

 

최근 악성루머로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 임영웅이 결혼한다는 가짜뉴스가 퍼져 곤란을 겪기도 했다. 임영웅은 좋은 아빠가 되고 싶다며 결혼을 바라고 있지만 아직 공개적으로 교제하는 이성이 있는지 여친이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