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0 전면부
G90 구형에 비해 크레스트 그릴 윤곽이 보다 완만해지고 높이가 낮아졌다. 이 때문에 범퍼 에어덕트가 일자로 이어져 기존보다 훨씬 다듬어진 느낌이다. 구형의 세로로 높은 방패형 디자인이 웅장함을 추구했다면 신형 G90의 크레스트 그릴은 엘러건트하다. 제네시스 디자인의 상징인 두줄 램프는 그릴과 이어져 있다. G70 페이스 리프트에서 보여준 눈과 코가 벌어진 느낌의 어색한 모습을 불식시키고 4세대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크레스트 그릴과 두줄 램프의 패밀리룩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이번 신형 G90에서 확실히 보여준 모습이다. 과도한 볼륨이나 조잡스러운 디테일은 없애고 파팅라인을 최소화시켜 하나로 조각된 형태의 전면부 디자인을 보여준다. 각도에 따라 호불호가 생기던 기존 현대자동차 디자인의 단점이 사라졌다.
G90 후면부
개인적으로 두줄 램프의 상단도 하나의 라인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었는데 좌우측에 포인트가 들어갔다. 디테일이 지나쳤다면 자칫 중형 세그먼트 후면부 느낌이 날 수 있었는데 그나마 최대한 절제한 느낌이다. G80, GV80과 차별화 할 수 있는 부분이 플래그쉽에서만 적용되는 하나로 매끈하게 이어진 두줄 램프인데 좌우의 사다리꼴 테일램프 디자인이 아쉬움이 남긴다. 범퍼라인은 벤츠 S클래스의 볼륨을 참고했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S클래스의 후면은 오버행이 짧으면서 휠베이스부터 리어범퍼로 이어지는 측면라인에 완만한 볼륨을 줘 클래식하고 우아하다. G90의 후면은 엘러건트하기 보다는 모던한 모습이다. 전면부의 완성도에 비하면 후면부의 디자인은 아쉬움이 남는다.
G90 측면부
상당히 독특하다. 전면부가 완만하고 우아하며 라인을 최소하한 모습이라면 측면은 뒤로 갈수록 높아지는 하단의 크롬라인, 도어 손잡이 부분에서 리어 휠베이스 상단까지 이어지는 강하게 접힌 볼륨,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루프에서 트렁크 라인이 차를 상당히 스포티하게 만들고 있다. 반면에 후면 오버행을 전면보다 길게 빼서 고급 세단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이끌어 냈다. 개인적으로 롱휠베이스 모델의 측면이 기본 모델의 측면보다 전체적인 비례가 더 잘어울리는 듯 한 모습이다. 벤츠 S클래스의 측면과 너무나 대비되서 상당히 흥미롭다.
마치며
후면부의 진부함과 측면의 신선하지만 이질적인 비례감은 신형 S클래스에 비해 조금 못미치는 느낌이다. 하지만 전면부 디자인은 제네시스가 지향하는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램프의 완성도를 보여줬다고 생각하며 벤츠 S클래스보다 더 신선하고 새로운 장르를 완벽하게 개척한 느낌이다. 특히 플래그쉽의 끝판왕인 롱휠베이스 모델은 후면과 측면의 단점이 커버될 만큼 비례감이 뛰어나고 G90의 디자인 장점을 완벽하게 입힌 모습이다. 독일 3사가 가진 특유의 아이덴터티를 이번 신형 G90에서 디자인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도 자신들 만의 길을 완전히 열었다고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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