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제주도로 가는 여객선은 비욘드트러스트호 1척으로 인천에서 매주 월, 수, 금 저녁 19시에 출발하여 다음날 아침 9시 30분에 제주에 도착합니다. (약 14시간 30분 소요)

 

 

1. 차량 선적방법 및 예약하기

비욘드트러스트호는 카페리라 차량도 선적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싣는 방법은 2가지로 여객과 차량을 같이 맡기는 경우, 여객은 하지 않고 차량만 화물로 맡기는 경우입니다. 여객도 하면서 차량도 실을 겨우 선사인 하이덱스스토리지 홈페이지에서 여객 예약 시 차량도 함께 예약하시고 결재하면 끝납니다.

 

[인천 → 제주 여객선 예매 바로가기]

 

여객은 하지 않고 차량만 맡길 경우 홈페이지 예약은 안되고 선사인 하이덱스스토리지에 별도 전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032-887-9000) 참고로 여객은 하지 않고 차량만 맡길 때는 본인이 직접 하는 것보다 차량 탁송서비스 업체를 통하면 편리합니다. 집까지 기사가 와서 차량을 몰고 선적하고 제주도에 도착하면 차량을 요청한 장소까지 도착시켜 주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여러군데 나옵니다.)

 

 

2. 출항 당일 할 일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과 결재를 했다면 모바일 승선권을 이미 받으셨을 겁니다. 출항 당일 모바일 승선권, 신분증, 차량등록증을 챙겨서 인천 제주행 연안여객터미널 바로 옆 연안 여객 2부두로 차를 몰고 갑니다. 도착하면 승선권과 신분증 확인 후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직접 차를 운전해서 차에 선적하면 됩니다. (배 안에도 안내원 분들이 다 있습니다.) 배 안에 차를 주차하고 나면 객실로 가는 통로를 따라 승선하시면 됩니다. (이 때 신분증 검사를 또 합니다.)

 

차량 선적은 출항 당일 30분 전에 마감되므로 최소한 출항 2시간 전에 2부두로 도착해서 차를 선적하는게 안전합니다. 가족이나 친구 등 동승자는 제주행 연안 여객터미널에서 따로 승선해야 하므로 미리 내려주고 2부두로 가셔야 합니다.

 

 

 

 

 

 

 

3. 그 밖에 참고사항

차량을 맡긴다고 여객 운임이 무료가 아니고 차량 따로 여객 따로 요금을 받습니다. 신분증을 안갖고 왔다면 연안여객터미널 내에 무인발급기를 통해 주민등록 등본,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중 하나를 발급 받아 승선하시면 됩니다. 여객만 예매하고 차량은 예약을 안한 경우도 당일 2부두 청호사무실에서 차량 매표 후 선적하실 수 있습니다. 단 미리 전화로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4. 인천 → 제주 여객선 차량 요금 (운임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