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상식

캠핑의자 실제 후기 및 크기 비교 (헬리녹스 경량형, 노스피크 롱릴렉스, 아이용 롱릴렉스)

능숙한초보 2024. 10. 13. 03:32

 

 

남들 다하는 캠핑 우리도 한 번 해보자라고 결심 후 가장 힘들고 또 한편으로 가장 즐거운 첫 과정이 캠핑용품 선택하고 구매하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캠핑을 시작하기로 마음 먹고 나서 처음 고민했던 용품이 의자였는데요. 브랜드도 많고 종류도 많아서 실제 구매하기 전까지 시간을 좀 많이 낭비했던 것 같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성인용으로 헬리녹스의 경량형 의자 1개, 노스피크의 롱 릴렉스 의자 1개, 그리고 아이용으로 노스피크의 릴렉스 의자 1개 이렇게 총 3개 구매했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경량형은 설치 전 팩킹 상태의 부피가 매우 작고, 큰 구조의 프레임을 쓰지 않아 매우 가벼운 의자인데요, 꺼내서 설치할 때 약간의 조립이 필요합니다. (사실 텐트 치는 거에 비하면 조립이라고도 할 수 없고 20~30초면 설치합니다.) 반대로 릴렉스 의자는 큰 프레임의 의자로 접었다가 펴서 설치하는 의자로 별도 조립은 전혀 없는 대신 경량형 보다 더 무겁고, 접었을 때 일자로 접히지만 부피가 좀 나갑니다.

 

왼쪽 헬리녹스 경량형, 오른쪽 노스피크 롱릴렉스
옆면 모습입니다.
노스피크 아이용 롱릴렉스 (왼쪽), 헬리녹스 성인 경량형 (오른쪽)
위에서부터 노스피크 성인 롱릴렉스, 헬리녹스 성인 경량형, 노스피크 아이 롱릴렉스

 

 

1. 헬리녹스 경량형

매우 가볍고, 사진과 같이 팩킹된 상태에서 부피가 릴렉스에 비해 매우 작습니다. 경량형만 샀다면 한 번에 4개 정도 편한게 들 수 있을 정도입니다. 프레임은 고무줄로 연결되 마디마디를 서로 체결해서 세우는 구조인데 조립도 어렵지 않습니다. 앉았을 때 등이 당연하지만 릴렉스보다는 더 세워진 느낌입니다.

 

 

2. 노스피크 롱릴렉스형

무게가 조금 나가고, 팩킹된 상태의 크기도 일자로 깁니다. 제 트렁크에 가로로 넣으면 조금 여유 남기고 딱 맞을 정도입니다. 설치는 그냥 가방에서 꺼내서 펼치면 끝이라 매우 간단합니다. 앉았을 때 경량형 보다 좀 더 등이 누워지는 형태라 편안하게 먼 산 바라볼 때 좋습니다.

 

 

3. 경량형, 릴렉스형 어떤걸 사야할까

오프라인 매장에 가셔서 직접 앉아보고 사면 좋겠지만 굳이 그렇게 안해도 됩니다. 제가 느낀바로는 경량형은 릴렉스의 장점을 따라가지 못하고 릴렉스는 경량형의 장점을 따라가지 못합니다. 최대한 부피를 줄이고 싶은 분들은 경량형으로 부피에 덜 민감하신 분들은 릴렉스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경량형은 엉덩이가 폭 담기면서 감싸지는 느낌인데 체구가 좀 크신 분들은 약간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체구가 작은데 롱릴렉스 쓰시면 허리를 세워야 할 때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 경량형 이런 분들에게 추천

1) 캠핑용품 부피에 민감한 분들

2) 체구가 크지 않는 분들

3) 푹 기대는 것 보단 약간 등이 좀 세워지는 걸 원하시는 분들

 

 

※ 롱릴렉스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

1) 등을 푹 눕혀서 앉는걸 즐기는 분들

2) 체구가 상대적으로 큰 분들

3) 세웠을 때 좀 더 안정감이 느껴지길 원하는 분들

 

 

아이에게는 경량형?, 릴렉스형?

아이들에게는 경량형 보다는 아이용 릴렉스형을 추천합니다. 의자에서도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경량형은 의자와 함께 넘어질 수 있는 우려가 있어 보입니다. 저는 어른용 경량형, 릴렉스 둘보다 아이용 릴렉스가 자주 앉았다 일어났다할 때는 좀 더 편했습니다.

 

릴렉스 체어 (왼쪽 아이용, 오른쪽 어른용)
후면 모습니다.
옆면 모습니다.
접었을 때 크기 비교